응급실 복귀 의사 '블랙리스트' 명단 게재 논란
응급실 의사 부족 문제가 심각해지는 가운데, 응급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의사들의 실명을 담은 블랙리스트가 유포됐다. 의료계에 따르면, 의사들이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사이트에 '응급실 부역'이라는 이름으로 각 병원의 근무 의사 명단이 게시되었다.
이 사이트는 '감사한 의사 명단'이라는 제목 아래, 의료현장 의사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 매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최근 응급실 의사 명단도 포함되었다. 블랙리스트에는 응급실 운영에 대한 국민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비꼬는 글이 달려 있어 논란을 더 하고 있다.
이런 실명 공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전공의들이 병원을 떠난 후에도 의사들의 리스트가 지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공개된 명단에는 전공의와 교수, 전임의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일반인이 접근할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명단에는 의사들의 사생활과 관련된 악의적인 표현도 포함되어 있어, 이에 전공의들이 복귀에 대한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해당 사이트에 대해 경찰에 수사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