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주방을 살펴라..흠집 난 '주방용품' OUT!
매일 사용하는 주방용품 중에는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어야 하는 것들이 있다.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거나 오래 이용할 경우에는 음식의 맛이 떨어지며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주방 환경을 위해 지금 당장 교체해야 주방용품을 알아봤다.
'코팅팬'은 편리하고 설거지가 쉬워 많은 가정에서 사용된다. 그러나 코팅 면이 긁히거나 손상되면 PFOA(과불화옥탄산)와 같은 유해 화학물질이 음식으로 들어갈 수 있다. 유해 화학물질은 팬을 고온에서 가열할 때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코팅팬이 마모된 흔적이 보이면 바로 교체하는 것이 좋으며, 내구성이 뛰어난 스테인리스 스틸이나 무쇠로 만든 조리기구 사용을 고려해볼 수 있다.
'나무로 만든 조리도구'는 시간이 지나면서 마모되거나 금이 가거나 갈라질 수 있다. 나무는 표면에 작은 구멍이 많아 음식물 입자와 습기, 박테리아가 침투할 수 있어 세균이 자라기 쉽다. 이는 위생상 좋지 않으며 음식의 맛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칼'에 녹이 슬기 시작하면 사용하기에 안전하지 않다는 신호다. 녹이 슨 칼로는 음식을 정확하게 썰거나 자르기 어려워지고, 음식에 녹 성분이 들어갈 위험도 있다. 사용 중 미끄러지기도 쉬워 베이거나 다칠 위험이 높아진다. 녹이 슨 칼은 즉시 폐기하는 것이 좋으며, 칼을 세척한 후 완전히 말리고 습한 곳에 보관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칼날에 주기적으로 기름칠을 해주면 녹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플라스틱 식기'는 저렴하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지만, 고열에 노출되면 녹거나 뒤틀릴 수 있으며, BPA나 프탈레이트와 같은 유해 화학물질이 음식에 섞일 수 있다. 이 화학물질들은 호르몬 교란이나 암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녹거나 뒤틀린 플라스틱 식기와 용기는 즉시 교체하고, 실리콘이나 스테인리스 스틸과 같은 소재의 식기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
'오븐 장갑'은 뜨거운 표면으로부터 손을 보호하는 필수 용품이다. 장갑이 닳거나 타거나 얇아지면 피부가 열에 노출되어 화상의 위험이 커진다. 오븐 장갑이나 냄비 받침대는 천이 얇아졌거나 가장자리가 닳았거나 탄 자국이 있는지 자주 확인해야 한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