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추석 명절 특별치안대책' 추진..안전한 추석 확보
경찰청이 9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추석 명절 특별치안대책'을 시행한다. 이번 대책은 명절 기간 동안 치안 유지와 응급의료 지원, 민생침해 범죄 대응, 교통관리를 포함해 전방위적인 안전 확보를 목표로 한다.
경찰청은 범죄 위험요소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가시적 순찰과 점검 중심의 예방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연휴에 앞서 치안데이터를 분석하고, 무인점포와 편의점, 금융기관 등 범죄 취약 시설을 점검해 출입통제와 방범시설 확충을 권장한다. 또한 고위험 가정폭력 재발 우려 가정과 수사 중인 아동학대 사건을 전수 모니터링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범죄 재발을 방지할 계획이다.
응급의료진 보호 및 응급후송 지원에도 힘쓸 예정이다. 지역 경찰과 기동순찰대, 형사 등을 활용해 응급실에 대한 연계 순찰과 거점 근무를 강화하고, 응급실에 설치된 경찰 연계 비상벨과 112 신고 즉응태세를 점검한다. 응급환자 후송에 필요한 인력과 장비도 적극 지원하며, 응급의료에 차질이 없도록 신속하고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추석 연휴 동안에는 교제폭력과 침입 강절도, 흉기 이용 폭력, 마약류 범죄 등 민생을 위협하는 범죄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경찰은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며, 치안 공백이 없도록 상황을 관리하고 민생 침해 범죄에 대한 철저한 대응을 예고했다.
교통 관리와 안전 강화를 위해 연휴 전 대형차량에 대한 고속도로 안전활동과 전통시장 등 혼잡장소 관리가 강화된다. 추석 연휴 동안에는 귀성·귀경길 교통안전을 위해 암행순찰차를 운영하고, 교통질서를 확립하며 우회도로 안내 등 교통량 분산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경찰청 관계자는 "국민이 안전하고 평온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특별치안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