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서 한국인 사업가 납치된 후 24시간 만에 구조 '건강은 양호'
페루에서 60대 한국인 남성이 현지 범죄조직에 납치됐다가 하루 만에 무사히 풀려났다.
26일 외교부에 따르면, 페루에 체류 중이던 60대 후반의 사업가 A씨가 24일(현지시간) 납치된 후 25일 현지 경찰에 의해 안전하게 구출되었다.
A씨는 페루 수도 리마에서 지인과 헤어진 후 3명의 납치범들에게 붙잡혔다. 그의 회사 직원이 A씨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인물이 전화를 받았고 이를 수상히 여긴 A씨 가족은 즉시 주페루한국대사관과 현지 경찰에 신고했다.
대사관은 현장지휘본부를 설치해 가족과 경찰과 긴밀히 협조하며 영사 조력을 제공했다. 외교부도 재외국민대책본부를 세우고 김홍균 1차관이 주재하는 회의를 열어 A씨의 안전 대책을 논의했다.
A씨가 납치된 지 하루 뒤 현지 경찰은 납치범들과 총격전을 벌인 끝에 A씨를 구조하는 데 성공했다. 외교부는 A씨의 건강 상태가 대체로 양호하며 현지 경찰이 A씨의 신변을 보호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페루는 납치 사건이 빈번한 지역으로 지난해만 700여 건의 납치 및 납치 미수 사건이 발생했다. 하지만 한국인이 납치된 것은 2011년 이후 처음이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