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서 한국인 사업가 납치된 후 24시간 만에 구조 '건강은 양호'
페루에서 60대 한국인 남성이 현지 범죄조직에 납치됐다가 하루 만에 무사히 풀려났다.
26일 외교부에 따르면, 페루에 체류 중이던 60대 후반의 사업가 A씨가 24일(현지시간) 납치된 후 25일 현지 경찰에 의해 안전하게 구출되었다.
A씨는 페루 수도 리마에서 지인과 헤어진 후 3명의 납치범들에게 붙잡혔다. 그의 회사 직원이 A씨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인물이 전화를 받았고 이를 수상히 여긴 A씨 가족은 즉시 주페루한국대사관과 현지 경찰에 신고했다.
대사관은 현장지휘본부를 설치해 가족과 경찰과 긴밀히 협조하며 영사 조력을 제공했다. 외교부도 재외국민대책본부를 세우고 김홍균 1차관이 주재하는 회의를 열어 A씨의 안전 대책을 논의했다.
A씨가 납치된 지 하루 뒤 현지 경찰은 납치범들과 총격전을 벌인 끝에 A씨를 구조하는 데 성공했다. 외교부는 A씨의 건강 상태가 대체로 양호하며 현지 경찰이 A씨의 신변을 보호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페루는 납치 사건이 빈번한 지역으로 지난해만 700여 건의 납치 및 납치 미수 사건이 발생했다. 하지만 한국인이 납치된 것은 2011년 이후 처음이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