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재원 약물 스캔들 여파..두산 8명, 사회봉사로 80시간
전 프로야구선수 오재원의 약물 사건과 관련해, 한국야구위원회(KBO)는 두산 베어스 소속 선수 8명에게 사회봉사 80시간의 제재를 부과했다. 이들 선수는 오재원의 강압에 따라 병원에서 향정신성 약물을 대리 처방받아 전달한 혐의이다.
KBO는 선수들이 선배의 압박을 받았던 점과 구단의 조치로 시즌 대부분을 출전하지 못한 점,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고 자수한 점을 고려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검찰 조사에 따르면, 오재원은 자신보다 어린 후배들에게 수면제를 처방받아 줄 것을 요구하며 협박을 가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오재원은 2022년 11월부터 약 1년간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와 함께 약물 2242정을 수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현재 1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2심 재판을 진행 중이다. 그는 또한 지인에게 필로폰을 수수한 혐의로 추가 기소됐다.
KBO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약물 처방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며, 재발 방지를 위해 구단의 선수 처방 내역 관리도 강화할 계획이다.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