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 똑같은 옷은 싫어!" 주류업계, '서로 다른' 옷 입고 나타난다!
최근 주요 맥주 제조사들이 익숙한 갈색병 대신 투명 유리병이나 컬러 병을 도입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맥주 맛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나타난 변화다.
오비맥주는 2021년 '올 뉴 카스'를 출시하며 투명병을 도입했으며, 롯데칠성은 새 브랜드 '크러시'에 빙산 모양의 투명병을 사용했다. 하이트진로도 '테라 라이트'를 출시하며 투명병 라인업을 추가했다.
현재 오비맥주,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의 주요 맥주 중 갈색병을 사용하는 제품은 거의 없고, 대신 녹색병이 선호되고 있다. 이는 2019년 출시된 테라가 성공을 거두면서부터다. 기존의 갈색병 사용 이유인 햇빛 차단 문제는 햇빛에 강한 홉을 개발해 해결했다.
맥주 업계의 변화는 소주에도 영향을 미쳐, 하이트진로의 '진로'는 푸른색 병을, 롯데칠성의 '새로'는 투명병을 사용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디자인과 로고를 구매에 중요한 요소로 고려하면서, 각 브랜드는 독특한 병 디자인을 통해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감성적인 요소가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