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 똑같은 옷은 싫어!" 주류업계, '서로 다른' 옷 입고 나타난다!
최근 주요 맥주 제조사들이 익숙한 갈색병 대신 투명 유리병이나 컬러 병을 도입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맥주 맛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나타난 변화다.
오비맥주는 2021년 '올 뉴 카스'를 출시하며 투명병을 도입했으며, 롯데칠성은 새 브랜드 '크러시'에 빙산 모양의 투명병을 사용했다. 하이트진로도 '테라 라이트'를 출시하며 투명병 라인업을 추가했다.
현재 오비맥주,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의 주요 맥주 중 갈색병을 사용하는 제품은 거의 없고, 대신 녹색병이 선호되고 있다. 이는 2019년 출시된 테라가 성공을 거두면서부터다. 기존의 갈색병 사용 이유인 햇빛 차단 문제는 햇빛에 강한 홉을 개발해 해결했다.
맥주 업계의 변화는 소주에도 영향을 미쳐, 하이트진로의 '진로'는 푸른색 병을, 롯데칠성의 '새로'는 투명병을 사용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디자인과 로고를 구매에 중요한 요소로 고려하면서, 각 브랜드는 독특한 병 디자인을 통해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감성적인 요소가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