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 똑같은 옷은 싫어!" 주류업계, '서로 다른' 옷 입고 나타난다!
최근 주요 맥주 제조사들이 익숙한 갈색병 대신 투명 유리병이나 컬러 병을 도입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맥주 맛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나타난 변화다.
오비맥주는 2021년 '올 뉴 카스'를 출시하며 투명병을 도입했으며, 롯데칠성은 새 브랜드 '크러시'에 빙산 모양의 투명병을 사용했다. 하이트진로도 '테라 라이트'를 출시하며 투명병 라인업을 추가했다.
현재 오비맥주,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의 주요 맥주 중 갈색병을 사용하는 제품은 거의 없고, 대신 녹색병이 선호되고 있다. 이는 2019년 출시된 테라가 성공을 거두면서부터다. 기존의 갈색병 사용 이유인 햇빛 차단 문제는 햇빛에 강한 홉을 개발해 해결했다.
맥주 업계의 변화는 소주에도 영향을 미쳐, 하이트진로의 '진로'는 푸른색 병을, 롯데칠성의 '새로'는 투명병을 사용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디자인과 로고를 구매에 중요한 요소로 고려하면서, 각 브랜드는 독특한 병 디자인을 통해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감성적인 요소가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