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줄이기, 당신의 삶을 바꿀 수 있다!
설탕이 많은 단 음식이 다양한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이 잘 알려져 있다. 미국 건강매체 '헬스라인'은 설탕 섭취가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미치는 위험을 강조하며, 과도한 설탕과 탄수화물이 염증을 일으켜 심장 질환, 뇌졸중, 우울증 등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마이클 맥키니 박사는 설탕이 혈당을 높이고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해 제2형 당뇨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단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의 우울증 위험이 31% 증가한다고 언급했다.
라밋 싱 샘바이알 박사는 설탕이 숨겨진 식품을 인지하고, 소스나 드레싱의 라벨을 주의 깊게 살펴보라고 조언했다. 포도당과 고과당 시럽 등 설탕의 다양한 이름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신 사과나 베리 같은 과일을 선택하고, 커피나 시리얼의 설탕을 줄이는 등의 작은 변화가 장기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설탕 음료를 물이나 허브 차로 대체하는 것도 추천된다. 설탕을 줄이면 초기에는 해독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 몇 주 후에는 에너지 수준과 기분이 개선된다고 밝혔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