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가 낳은 춤꾼 김매자..심청, 춤과 소리로 다시 피어나다
한국 창작무용의 대모 김매자 안무가가 오는 23일 오후 5시 춘천문화예술회관 무대에 '심청'을 올린다. 고성 출신인 김매자 안무가가 고향 강원도에서 직접 안무한 작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역 예술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대 연출 또한 독창적이다. 객석에서 무대까지 이어지는 구불구불한 길은 심청의 험난한 운명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며, 인당수를 표현한 구조물은 극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심청'은 우리에게 익숙한 고전 판소리 '심청가'를 김매자 안무가 특유의 예술적 감각으로 풀어낸 창작무용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판소리와 현대무용의 절묘한 조화는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며, 2016년 국립무용단 레퍼토리로 선정될 만큼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서울 LG아트센터 초연 이후 프랑스, 일본, 중국, 러시아 등 세계 무대에서 호평을 받으며 한국 무용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공연은 '춤으로 듣는 소리, 소리로 보는 춤'이라는 주제 아래 심청의 희생과 효심을 역동적인 춤사위와 소리로 표현한다.
관객들은 무대 위에서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심청의 여정을 따라가며 깊은 감동과 울림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특히 박자희 명창의 완창 판소리는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한국 전통 소리의 진수를 선사할 예정이다.
무대 연출 또한 독창적이다. 객석에서 무대까지 이어지는 구불구불한 길은 심청의 험난한 운명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며, 인당수를 표현한 구조물은 극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이처럼 '심청'은 단순한 무용 공연을 넘어 시각적인 요소와 스토리텔링, 음악적 감동까지 모두 갖춘 종합예술의 진수를 보여준다.
김매자 안무가는 이번 작품을 통해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잃지 않는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특히 심청의 희생을 통해 새로운 세상에 대한 희망과 화해의 메시지를 전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심청'은 심청의 탄생부터 아버지 심봉사와의 애틋한 정, 인당수 희생, 환생, 그리고 마지막 재회까지 드라마틱한 이야기 전개를 통해 깊은 감동과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한편, 김매자 안무가가 이끄는 창무회는 내년 1월 18일 강릉아트센터와의 공동 기획으로 강릉에서도 '심청' 공연을 이어간다. 춘천 공연 티켓은 내달 초부터 예매 가능하다.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