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재명 향해 “한국에서 가장 위험한 인물” 직격

출판사 메디치미디어에 따르면, 한 전 대표는 저서에서 “(국민의힘 대표로 지내는 6개월간 윤 대통령에 대해) 인간적인 괴로움이 컸지만, 정치인으로서 국민이 먼저이기 때문에 사적인 인연보다 공공선을 우선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윤 대통령과 검사 시절 주요 수사를 함께하며 쌓아온 인연을 회고하면서도, 정치권에 발을 들이면서 생긴 갈등과 탄핵 찬성 결정에 대해 솔직히 털어놓았다. 특히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윤 대통령의 ‘질서 있는 조기 퇴진’ 방안이 좌절된 과정과 계엄령 14일 만에 당대표직에서 물러난 데 대한 성찰을 담으며, 지지자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여러 차례 표현했다고 출판사는 전했다.
하지만 이재명 대표에 대한 언급은 더욱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한 전 대표는 책에서 “한국에서 가장 위험한 인물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라며, “이 대표가 행정부까지 장악하면 사법부의 유죄 판결을 막기 위해 계엄령이나 처벌 규정 개정 같은 극단적 수단을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이재명 정권 탄생을 막기 위해 계엄의 바다를 건너자”고 말하며, 이 대표를 정치적 위협으로 규정했다. 저서 후반부에는 본인이 생각하는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과 정치 철학도 제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전 대표는 저서 출간과 함께 정치 활동을 재개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25일 충남 천안 서울세종고속도로 다리 상판 붕괴 사고와 관련해 페이스북에 “신속한 구조 작업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 모든 분들이 무사히 돌아오시길 국민과 함께 기도한다”고 적으며, 당대표직 사퇴 이후 9일 만에 다시 공식 입장을 밝혔다. 앞서 그는 16일 “머지않아 찾아뵙겠다”고 밝히며 정치 복귀를 암시한 바 있다.
한 전 대표의 저서 내용이 알려지자 더불어민주당은 강하게 반발했다. 이재명 대표의 비서실장인 이해식 민주당 의원은 페이스북에 “한동훈은 몰상식하다 못해 정신 나간 막말을 늘어놓으며 입벌막(입만 벌리면 막말하는 사람)으로 데뷔하려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추미애 민주당 의원 역시 한 전 대표를 “상식과 법치를 조롱했던 윤석열의 법률 집사”라고 지칭하며, “속죄하기 전에 이재명을 상대로 막말한다고 용이 될 수 있겠는가?”라고 날을 세웠다.
이번 논란은 한동훈 전 대표의 정치적 메시지와 이재명 대표를 둘러싼 여야 간 갈등이 다시금 격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의 저서가 정치권에 미칠 파장은 앞으로 더 주목될 전망이다.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