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전쟁 속 하늘 찌르는 '금값'.."순금 한 돈 65만 원 넘어"

반도체 분야에서 AMD는 -7.35%, ASML은 -7.06%, 엔비디아는 -6.87%, TSMC는 -4.68% 하락했다. 또한, 애플은 -3.89%, 마이크로소프트는 -3.66% 하락하면서 기술주들이 전반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하락은 트럼프 행정부가 강력한 대중국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되며, 투자자들은 불확실성을 느끼고 매도세를 보였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이날 대중국 수출 규제와 관세 인상이 경제에 미칠 부정적 영향을 경고했다. 파월 의장은 "현재까지 발표된 관세 인상 수준은 예상보다 높으며, 그로 인한 경제적 영향은 인플레이션 상승과 경제 성장 둔화로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이러한 발언은 투자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뉴욕에 위치한 투자자문업체 CFRA 리서치의 샘 스토벌 최고 투자전략가는 "파월 의장의 발언이 투자자들의 걱정을 확증하고 있으며, 관세가 경제 성장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대표적인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금값은 급등했다. 금 현물 가격은 이날 한때 온스당 3,350달러에 도달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오후 2시 45분 기준으로 금 현물 가격은 전일 대비 3.61% 상승한 3,338.43달러에 거래됐다. 금 선물 가격도 오름세를 보였고, 뉴욕상품거래소에서는 6월 인도분 금 선물이 온스당 3,355.1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달러 약세가 금값 상승에 영향을 미쳤으며, 달러가 약세를 보일 경우 금 가격은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이날 ICE 미국 달러 지수는 전일 대비 0.84% 하락한 99.37을 기록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향후 금값의 전망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특히,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분쟁이 지속될 경우, 금값은 계속해서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fA)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펀드매니저의 61%가 향후 12개월 동안 달러 약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2006년 5월 이후 가장 많은 비율로, 달러 약세가 계속될 경우 금 가격은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금값 상승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도 비슷하다. FXTM의 루크만 우투누가 수석 연구분석가는 "금값은 3,400달러, 3,500달러를 목표로 할 가능성이 있다"며 "하지만 차익 실현이나 미중 무역 협상 진전이 매도세를 촉발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러한 금값 상승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안전자산 선호 현상이 강해지고 있다는 증거로,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계속될 경우 금값은 더욱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결국, 트럼프 대통령의 대중국 반도체 수출 규제 강화와 관세 부과는 뉴욕증시의 하락을 이끌었고, 금값 상승을 부추기며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을 더욱 증대시켰다. 투자자들은 향후 경제 성장 둔화와 인플레이션 상승에 대한 우려 속에서 금과 같은 안전자산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금값 상승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